서브비주얼

자료실

글로벌 원료의약품 마켓 2024년에 2,452억 달러

  • 조회수 852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2019.02.26

글로벌 원료의약품(APIs) 마켓이 성장세에 가속페달을 밟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각종 만성질환의 유병률 증가와 제네릭 의약품의 중요성 확대, 의약품 복용률의 제고 등에 힘입어 원료의약품 시장의 성장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사료되기 때문이라는 것.

반면 각국 정부의 약가규제 정책과 위조의약품의 시장침투 등은 차후 원료의약품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됐다.

글로벌 B2B 시장조사정보 서비스업체 마켓&마켓社의 일리노이州 시카고 소재 미국지사는 지난 7일 공개한 ‘원료의약품 마켓:오는 2024년까지 시장전망’ 보고서에서 이 같이 내다봤다.

보고서는 원료의약품 시장을 유형별로 화학합성 원료의약품 및 생물학적 원료의약품(biotech APIs)으로 구분한 뒤 화학합성 원료의약품이 올해 가장 큰 몫의 마켓셰어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생물학적 원료의약품 시장이 오는 2024년까지 더 발빠른 성장세를 과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특정한(specificity) 작용기전을 나타내는 생물학적 추출물질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생물학적 원료의약품은 아울러 화학합성 원료의약품과 달리 체내의 생물학적 물질들과 유사하다는 장점이 눈에 띄는 것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한 요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풀이했다.

덕분에 시장이 발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출처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6&nid=226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