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인사말

"21세기 제약 및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양성의 요람"
인제대학교 제약공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약공학과 학과장 이미지

인제대학교 제약공학과는 2004년도 설립 이래로 첨단교육 및 연구환경을 기반으로 하여 국내 제약분야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특히, 2015년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 사업인 프라임사업(PRIME, PRogram for Industrial needs-Matched Education)에 선정된 이후 정부 및 재단의 지원을 받아 의생명 특성화 연구 및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였습니다. 2018년도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신축된 프라임-의생명공학관은 제약공학과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형적 발전뿐만 아니라, 산업연계교육을 위해 제약 및 화장품 분야에 경험을 가지신 교수님들을 모시게 되었고 이를 통해 교육 및 연구 경쟁력을 내실화하였습니다.

지난 18년간 인제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인제대학교의 창립정신인 인술제세, 인덕제세를 바탕으로 실무중심의 학부교육을 통해 제약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제약공학과 졸업생은 2022년 현재 15회 졸업생이 배출되었고 약 450여명의 동문선배들이 제약, 바이오, 화장품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평균 취업률 68% 이상(2017년 ~ 2021년 기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초과학, 의약학, 임상 및 품질관리 관련 다양한 전공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진로 요구에 맞추어 자유롭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고, 바이오산업인허가전공 및 임상시험 CRO트랙 등을 개설하여 실무중심의 교육을 강화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장밀착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학연 연구과제를 활발하게 수행함으로써 국내 제약, 바이오, 화장품 분야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동문 모두 한마음이 되어, 지난 18년간 쌓아온 교육 및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가 과학기술과 제약,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유능한 전문가를 배출하며 최근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급변화하는 사회적 요구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제약공학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2의 도약을 시작하는 인제대학교 제약공학과에서 여러분의 멋진 미래를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인제대학교 제약공학과장강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