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대학원소개

교육목표

식품생명과학, 제약공학, 임상병리학 분야가 융합된 전문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국제수준의 교육 및 연구를 통한 이론과 현장적응능력을 겸비하고 창의적 능력을 갖춘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산학연계를 통한 산업체 경험을 응용하기 위한 강좌를 통하여 현장 중심형 인재를 양성한다.

학과 내규

전공분야
  1. 식의약생명공학과의 전공분야는 식품생명과학전공, 제약공학전공, 임상병리학전공, 임상영양학전공으로 네 개의 분야로 분류한다.
  2. 석⋅박사과정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구분하지 않으나 교육의 연계성 강화를 위하여 전공과목의 선⋅후 수 과목을 적절히 이수할 수 있도록 대학원자문위원회(Graduate Advisory Committee:GAC)가 지도한다.
  3. 임상영양학전공은 별개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4. 전공필수과목은 야간에 개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수학점
  1. 대학원 이수에 필요한 최소학점은 석사과정 24학점(연구학점 제외), 박사과정 60학점(석사과정 이수학 점 포함, 연구학점 제외)이다.
  2. 인제대학교에서 석사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졸업에 필요한 24학점을 초과하여 이수한 경우 초과학점은 박 사과정 졸업이수학점에 포함시키는 통산학점제를 운영한다.
  3. 대학원자문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국내 또는 외국의 타대학교나 연구기관에서 취득한 학점 중 석사과정은 6학점, 박사과정은 9학점까지 전공 선택과목으로 인정한다.
필수과목

전공과목은 전공학점과 연구학점으로 구분하되 석사과정에 2학점(석사논문연구), 석⋅박사통합과정에 9학점(박사논문연구 I,II,III), 박사과정에 6학점 (박사논문연구 I,II)의 연구학점을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학위논문 제출자격
  1. 석사과정은 관련학회 학술대회 1회 이상 발표, 박사과정과 석박사 통합과정은 국내외 논문 1편 게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졸업을 위한 이수 교과목의 최소 GPA는 평균 3.0이상이다.
  3. 박사과정의 졸업 최소연한은 수업 연한 2년 수료 후 졸업 논문 연구기간으로 1년 이상을 두어 총 3년 이상 으로 한다.(본 규정은 2013년 3월 1일 이후 입학생부터 적용한다.)